시리즈 2차전이다.
1차전에서는 보스턴이 승리했다.
보스턴은 압도적인 공수 밸런스를 뽐내며 시리즈 1차전을 가져갔다. 후반 상대의 추격을 허용하긴 했지만 전반에 이미 30점차로 앞섰기에 대세에 영향은 없었다. 마이애미 상대로 제공권 우위를 보인 애틀랜타 상대로 4명의 선수가 8개 이상의 리바운드를 잡아내며 골밑을 장악했고 브라운은 적극적인 림어택과 미드레인지 공략으로 상대 매치업을 압도했다.
애틀랜타는 트레 영과 보그다노비치가 시도한 야투 28개 중 20개를 놓치는 부진으로 인해 원정 첫 경기를 패했다. 마이애미를 제압하고 플레이인 토너먼트를 통과하며 기세를 올렸기에 원정에서 승리를 노렸는데 너무 부진한 경기를 했다. 카펠라가 호포드와의 골밑 대결에서 우위를 보이지 않으며 리바운드를 내줬고 3점 야투가 너무 터지지 않았다.
보스턴의 승리를 본다. 트레 영과 머레이의 애틀 백코트는 분명 리그에서 한 손가락 안에 들어갈만한 조합이다. 그러나, 보스턴의 백코트를 담당하는 마커스 스마트와 데릭 화이트등 리그 정상급 수비수들 상대로 쉽게 오픈 찬스를 얻어내기 어렵다. 또, 호포드가 골밑에서 확실한 박스아웃으로 수비 리바운드를 사수하기에 애틀이 높이의 우위를 가져가기도 어렵다. 브라운과 테이텀 듀오를 가동할 보스턴이 홈 연승에 성공할 것이다.
애틀랜타가 외곽 위주의 빠른 경기 운영을 할 것이기에 오버 경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