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타의 조화로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클리블랜드 가디언즈는 셰인 비버(5승 4패 3.51)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7.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비버는 홈런 3발에 무너진바 있다. 즉, 너클 커브가 먹히지 않는 팀 상대론 원정에서 매우 부진한데 홈이라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오클랜드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조쉬 벨의 동점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시리즈 3차전의 타격이 가장 무서운 징크스가 만들어지고 있는 중이다. 즉, 1차전이 가장 변수가 될수 있다는 이야기. 5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주력 불펜을 쓰지 않고 승리했다는 점이 가장 큰 소득일지도 모른다.
불펜이 무너지면서 루징 시리즈를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는 웨이드 마일리(4승 2패 3.28)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부상 복귀전이었던 18일 피츠버그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마일리는 홈 경기의 강점을 이어갔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다만 홈 경기에 비해 원정 투구는 살짝 아쉽지만 야간 경기에서 2승 1패 2.66으로 강하기 때문에 호투를 기대할 여지는 많은 편이다. 목요일 경기에서 잭 갤런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라미엘 타피아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밀워키의 타선은 다시금 타격 부진의 소용돌이로 빠지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다. 이번 경기에서 반등할수 있느냐가 매우 중요할듯. 테이론의 승리를 날려버리면서 4이닝 5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정말 6~7회 버티기가 너무 어렵다.
클리블랜드가 살아나기 시작했다. 특히 선발이 안정화 되어가는게 큰 부분. 비버와 마일리의 선발 대결은 나름 팽팽하게 갈수 있지만 최근 밀워키는 6~7회가 가장 문제가 되고 있고 바로 여기에서 승부가 결정날 것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클리블랜드 가디언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클리블랜드 승리
핸디 : 밀워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