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펜진의 제구난이 역전패로 이어진 뉴욕 메츠는 저스틴 벌랜더(2승 4패 4.5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휴스턴 원정에서 7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벌랜더는 서져 뒤에 나오느게 얼마나 문제인지를 보여준 바 있다.
그러나 이번 경기는 서져 뒤에 나오는것도 아니고 징검다리 호투 특성 상 쾌투의 타이밍이라는게 주목할 포인트다.
전날 경기에서 잭 윌러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득점한 메츠의 타선은 낮 경기 극강의 투수를 원정에서 무너뜨렸다는것만으로도
충분히 칭찬 받을만 하다. 다만 역전의 빌미가 배티의 송구 실책이었다는게 아쉬운 부분. 8회말에만 3개의 볼넷과 2개의 몸에 맞는 공으로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 팀이 상승할라치면 알아서 발목을 잡는 최대의 문제일 것이다.
뛰어난 뒷심을 앞세워 위닝 시리즈를 만들어 낸 밀워키 브루어스는 콜린 레이(3승 4패 4.88)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1일 애리조나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레이는 최근 2경기 연속 투구 내용이 나빠지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그나마 홈보다 원정 투구가 조금 더 낫고 야간 경기 투구가 조금 더 좋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시발레와 스테판 상대로 5점을 득점한 밀워키의 타선은 오래간만에 원정에서 홈런 없이 4득점 이상을 올렸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최근 테이블 세터의 활약이 대단히 좋은데 이번 시리즈 역시 이 점이 중요할 것이다.
타이 브레이커 포함 4.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페이엠프스와 데빈 윌리엄스 외에 카드가 하나 더 생겼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메츠는 휴식일이 생기면 타격감이 훅 떨어지는 타입의 팀이다. 그 점에서 직전 경기의 호조는 이번 경기에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편.
물론 밀워키 역시 최근 원정 경기 타격은 기대를 할 여지가 있지만 홈 경기의 벌랜더고 이번엔 서져를 먼저 만나지 않는다.
선발에서 앞선 뉴욕 메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3 뉴욕 메츠 승리
핸디 : 뉴욕 메츠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