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수진의 호투로 5연승 가도를 달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마이크 소로카(1패 8.38)가 메이저리그 복귀전을 가진다. 6월 5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3.2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뒤 AAA로 내려간 소로카는 그야말로 사이버 에이스가 되어가는 중. AAA 복귀 후 3경기 연속 쾌투를 해냈다는건 나름 기대를 걸게 하는 요소일지도 모른다. 목요일 경기에서 미네소타의 투수진 상대로 맷 올슨의 쐐기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애틀랜타의 타선은 불같은 화력이 한숨 쉬어간 상태. 그래도 하루의 휴식이 타격감에는 도움이 될수 있을 것이다. 4.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확실히 시즌 초반보다는 많이 나아 보인다.
투수진의 호투로 5연승 가도를 달린 마이애미 말린스는 브라이언 호잉(1승 1패 2.31)이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5일 피츠버그와 홈 경기에서 5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호잉은 선발 전환후 9이닝 3안타 무실점의 압도적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4월 26일 애틀랜타 원정에서 3.2이닝 4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원정 경기의 부진은 호잉이 가진 가장 큰 문제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베이오와 젠슨 상대로 치솔름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마이애미의 타선은 원정에서 조금씩 타력이 떨어져 간다는 점이 문제의 소지가 있는 부분이다. 이번 경기야 말로 활발한 타격이 매우 필요할 것이다. 2.2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그들이 전반기 5할 승률을 조기에 달성할수 있게 해준 원동력일 것이다.
최근 마이애미의 연승은 타격보다는 투수력에 기인한 바가 크다. 문제는 보스턴과 다르게 애틀랜타는 현재 내셔널리그 최강의 타격팀이고 홈경기 파괴력은 가히 무지막지하다는데 있다. 호잉이 이걸 막아내기엔 무리가 있을듯. 물론 소로카의 투구는 현재 메이저리거로서 한계점을 보여주고 있지만 소로카를 공략할거였으면 전날 경기에서 베이오 상대로 조금 더 활발한 모습을 보여줘야 했었다. 화력에서 앞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5 애틀랜타 승리
핸디 : 애틀랜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