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의 난조가 3연패로 이어진 LA 에인절스는 타일러 앤더슨(4승 2패 5.54)이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6일 콜로라도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앤더슨은 쿠어스 등판을 QS로 마무리 했다는 점에 안심해야 할 정도다. 오래간만의 홈 경기이긴 한데 홈 야간 경기 투구가 그다지 좋지 않다는 변수는 있다. 전날 경기에서 애리조나의 투수진에 막히면서 오타니 쇼헤이의 솔로 홈런 포함 단 2점에 그친 에인절스의 타선은 4개의 안타가 말해주듯 타격감의 하락이 패배에 결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4개의 안타가 모두 1,2,3번 타자에게서 나왔다는게 심각하게 느껴질수 있는 부분.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예봉을 꺾는데 실패했다는 점이 아쉽다.
토미 헨리의 쾌투를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라인 넬슨(4승 4패 4.97)이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6일 샌프란시스코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넬슨은 원정 투구가 강한 특징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특히 인터 리그에서 호투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이번 경기 최대의 변수로 작용할수 있는 부분. 전날 경기에서 그리핀 캐닝의 제구난을 틈타 구리엘 주니어의 그랜드 슬램 포함 6점을 올린 애리조나의 타선은 원정 초반의 흐름이 좋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이다. 다만 이 페이스를 이어갈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 3.1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수비진의 난조가 조금은 아쉬울 것이다.
오타니의 홈런 필승 법칙은 존재하지 않았다. 양 팀의 경기력은 현재로선 거의 막상막하에 가까운 상황. 특히 라인 넬슨이 원정에서 강하다는 점이 변수가 될수 있다. 그러나 앤더슨의 투구는 애리조나 상대로 통할수 있는 타입이고 에인절스의 타선은 보기보다 좌완에게 강하다. 홈의 잇점을 가진 LA 에인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4 LA 에인절스 승리
핸디 : LA 에인절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