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수진 난조가 역전패로 이어진 보스턴 레드삭스는 브라이언 베이오(5승 5패 3.08)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30일 마이애미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베이오는 투구 내용만큼은 실질적인 에이스 역할을 해주고 있는 중이다. 특히 홈 경기에서 강점을 보여주고 있는데 야간 경기에 매우 강하다는 점이 그의 선발 등판을 하루 미룬 이유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더닝과 버크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보스턴의 타선은 원정에서 감을 잡은 타격이 홈으로 돌아오자마자 떨어져버린게 치명적이다. 현재 라인업에서 타율 & OPS 1위가 신인인 요시다 마사타카라는건 고민을 해야 하는 부분. 실패로 돌아간 불펜 데이는 그나마 크리스 머피가 3.2이닝 1실점으로 버텨준게 다행스러울 정도다.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기선 제압에 성공한 텍사스 레인저스는 존 그레이(6승 4패 3.21)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1일 휴스턴과 홈 경기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그레이는 최근 원정에서 강하고 홈에서 부진한 패턴이 나오고 있는 중이다. 다만 투구 밸런스 자체가 깨졌을 가능성도 무시할수 없는 상황. 전날 경기에서 보스턴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미치 가버의 역전 3점 홈런 포함 6점을 득점한 텍사스의 타선은 홈 경기의 호조를 원정까지 확실히 이어갔다는게 고무적인 부분일 것이다. 특히 득점권에서 확실한 강점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시리즈 내내 중요한 포인트. 윌 스미스의 1아웃 세이브는 자신감을 살려주려는 브루스 보치 감독의 배려였을 것이다.
최근 보스턴의 타격은 좋다는 말을 하기 어려운 편. 반면 텍사스는 현재 타격으로 먹고 사는 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현재의 베이오는 텍사스의 타선을 충분히 제어할수 있는 투수고 홈 야간 경기에선 절대적인 투수다. 반면 현재의 그레이는 물집으로 한번 로테이션을 거른 뒤 밸런스의 안정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보스턴 레드삭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보스턴 승리
핸디 : 보스턴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