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수진의 붕괴로 완패를 당한 시카고 컵스는 마커스 스트로만(9승 6패 2.96)이 시즌 10승 도전에 나선다. 7일 밀워키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스트로만은 최근 3경기 연속 6이닝 미만 4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급격하게 밸런스가 돌아오지 않고 있는데 올스타 브레이크가 얼마나 잘 작동했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전날 경기에서 베이오 상대로 벨린저의 2홈런 2타점 포함 3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컵스의 타선은 코디 벨린저의 활약 외에 기대할게 없었다는게 아쉬움을 남긴다. 특히 햅과 스즈키의 동반 부진이 매우 치명적인 부분. 4.1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홈런 허용부터 줄여야 한다.
홈런포를 앞세워 6연승에 성공한 보스턴 레드삭스는 제임스 팩스턴(5승 1패 2.73)이 시즌 6승에 도전한다. 9일 오클랜드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팩스턴은 현재 팀에서 가장 믿을수 있는 좌완 투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원정에서도 안정감이 유지되고 있는 타입이기 때문에 6이닝을 확실히 막아줄수 있을 듯. 전날 경기에서 컵스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6발 포함 8점을 득점한 보스턴의 타선은 올스타 브레이크 덕분에 오히려 힘이 더 강해진듯한 느낌이 들 정도다. 이 점이 시리즈 내내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을듯.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준 불펜은 켄리 젠슨이 등판해야 했다는게 조금은 아쉽다.
전날 경기는 힘으로 모든게 끝나버렸다. 전반기 막판 흔들렸던 스트로만이 보스턴의 타격을 막는건 절대로 쉽지 않을듯. 반면 팩스턴은 세일의 빈 자리를 잘 메꿔주고 있고 무엇보다 보스턴의 타격이 식지 않고 있다. 힘에서 앞선 보스턴 레드삭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4 보스턴 승리
핸디 : 보스턴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