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윤영철(5승 4패 4.08) 카드로 연승에 도전합니다. 12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구원으로 등판해 1.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던 윤영철은 구원 외도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느냐가 관건입니다. 금년 롯데 상대로 홈에서 5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건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일듯. 전날 경기에서 박세웅을 공략하면서 6점을 득점한 KIA의 타선은 홈 경기의 호조를 이어갔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그러나 롯데의 불펜 상대로 찬스를 계속 날려버린건 반성해야 할 부분. 3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역시 정해영을 신뢰하기 힘들어 보인다.
◈롯데
이인복(1승 1패 5.60)을 내세워 반격에 나섭니다. 23일 키움과 홈 경기에서 4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이인복은 선발로서의 한계점을 명확하게 드러내고 있는 투수다. 특히 KIA의 타선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 역시 5이닝을 버티기 힘들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KIA의 투수진을 끈질기게 공략하면서 5점을 득점한 롯데의 타선은 찬스를 잘 잡아낸 집중력이 돋보인 바 있습니다. 혼자서 4타점을 득점한 니코 구드럼은 좋을때의 마차도를 생각나게 할 정도. 3.2이닝동안 무실점으로 버텨낸 불펜은 일단 올스타 브레이크가 분명 도움이 된 것 같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롯데는 구드럼의 대활약이 아니었다면 정말 허망하게 패배했을 것입니다. 문제는 좌완에게 약한 징크스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고 윤영철 타입의 투수에게는 고전한다는 점일듯. 게다가 이인복은 여전히 투구 내용이 좋다고 말하기 어렵고 홈 경기의 KIA 타선은 언제든 폭발할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홈의 잇점을 가진 KIA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IA 승
[[핸디]] : 롯데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