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치
흔들림없는 에이스 좌완 오가사와라 출전으로 다만, 지난 경기인 7월 25일 홈에서 요코하마 상대로 던졌는데, 매치업 상대인 이마나가를 만나 주니치 타자가 꽁꽁 묶이기도 했지만, 오가사와라의 5이닝 7피안타 1홈런으로 5자책이나 허용하는 부진으로 패하면서 안 좋았다는 점이 불안 요소입니다. 다만, 올시즌 한신 상대로는 4월 21일 홈에서 7이닝 1실점으로 승리를 따낸 적이 있는데, 최근 컨디션이 별로라서 어찌될지 궁금합니다. 그나마 조건이 좋은 홈 경기에 야간 경기라는 점은 다행이나, 상대 전적에서 6승9패로 -3이고, 홈에서도 3연패를 더해 2승4패로 안 좋다는 점은 불행한 모습입니다. 다른 야쿠르트나 요코하마, 교진은 3~4경기씩 던졌지만, 히로시마와 한신은 한 경기만 던지고 있기에 아직은 기록이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한신
니시 준야가 나왔습니다. 시즌 초반 선발 네 경기에서 2승2패였으나 내용면에서 안 좋아서 불펜으로 돌았고, 다섯 경기에서 대체로 나쁘지 않은 투구로 다시 6월 말부터 선발로 돌면서 네 경기 연속 호투하면서 1승을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바로 전 경기인 홈 교진전에 5이닝 7피안타 1홈런 3볼넷으로 2실점만 한 게 다행일 정도로 피안타와 사사구가 많았기에 약간 불안한 모습입니다.
◈코멘트
니시 준야가 주니치 상대로 최근인 7월 17일 홈 7이닝 9피안타 1볼넷인데, 산발로 잘 흐트리고 1실점만 허용하며 승리를 따낸 기록이 있으나, 주니치 원정에서는 작년 6이닝 3자책 ND 기록만 있습니다. 오늘 원정 경기는 두 번째 주니치 홈에서 던지게 되는 것입니다. 최근 7월 중순 고시엔 홈에서 주니치를 맞아 사사키, 이토, 니시 준야로 2패 1승을 당하며 루징 시리즈가 되었는데, 가장 최근엔 교진과 히로시마 상대로 홈에서 4승1무1패로 상승세여서 7월 중순 한신전 위닝 이후에 4연패 후 1승 다시 4연패로 하락세에 빠졌습니다. 한신 역시 모리시타가 최근 6경기 8안타 1홈런 7타점이라는 고타점으로 공격의 매듭을 풀고 있는데, 두 선발 모두 상대에게 잘 던졌던 모습이었기에 최근 팀 성적이 좋고, 공격력에서 주니치보다 우세한 한신이 조금 더 유리한 모습이라고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신 승
[[핸디]] : 주니치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