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바 롯데
키쿠치 리쿠가 1군 데뷔전을 갖습니다. 작년 드래프트 1라운드 지명을 받고 치바 롯데에 입단한 키쿠치는 센슈대 시절 토토 대학 2부 리그 최고의 투수로 명성을 떨친 바 있습니다. 이번 시즌 이스턴 리그에서 3승 2패 3.93의 성적을 기록했는데 센슈대 출신답게 전체적인 구질의 구위와 회전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와그스펙 상대로 브롯소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치바 롯데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타격이 영 살아나지 않는게 불안한 포인트입니다. 그래도 찬스를 살려야 할때 살렸다는데 만족해야 할듯합니다. 세이브 상황에서 실점을 범한 마스다 나오야는 가을이 꽤 불안해 보입니다.
◈세이부
타이라 카이마(6승 5패 2.13)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4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렸던 타이라는 직전 라쿠텐 원정의 부진을 빠르게 극복한바 있습니다. 일단 QS+는 항상 기대할수 있는 투수인데 앞선 치바 롯데 원정 역시 7이닝 2실점 패배였기 때문에 필요한건 역시 타선의 지원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네모토와 타나카 상대로 히루마의 3점 홈런 포함 5점을 득점한 세이부의 타선은 에스콘 필드 원정에서 강한 흐름은 이어가는 중입니다. 그러나 치바 롯데 원정에서 4연패 & 4경기 연속 1실점 이하라는건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어떻게든 옥석 가리기를 마무리 지어야 합니다.
◈코멘트
최근의 치바 롯데 타선은 빈말로도 좋다는 말을 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타이라 카이마 상대로 좋은 모습을 기대하기엔 무리가 있을듯합니다. 물론 세이부의 타선이 유독 치바 롯데 원정만 가면 부진한게 현실이긴 하지만 키쿠치 상대로는 조금 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세이부 승
[[핸디]] : 치바 롯데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