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치
타카하시 히로토(4승 7패 2.69)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5일 야쿠르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타카하시는 홈 경기에선 나름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금년 히로시마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투구를 기록했는데 일단 홈에서의 타카하시는 항상 호투를 기대해볼법한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노무라 유스케 상대로 호소카와 세이야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득점한 주니치의 타선은 홈으로 돌아와서도 타격이 살아나지 않고 있다는 점이 아쉬움을 남기는 포인트입니다. 특히 5회부터 무득점 러쉬가 이어진건 남은 2경기에 악영향을 미칠 포인트입니다. 카츠노 요시아키의 블론은 결국 12회 무승부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질이 대단히 좋지 않습니다.
◈히로시마
모리시타 마사토(6승 2패 1.84)가 시즌 7승에 도전합니다. 29일 한신 원정에서 5.1이닝 2실점 투구 후 1군에서 말소 휴식을 받았던 모리시타는 일단 컨디션은 상당히 올라온 편입니다. 금년 주니치 상대로 7월 22일 홈에서 8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워낙 돔 구장에 강점이 있는 투수라는 점에 승부를 걸 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마츠바와 카츠노 상대로 도바야시 쇼타의 동점 2점 홈런 포함 3점을 득점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여러가지 의미로 원정 부진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12회초 2사 만루 풀카운트에서 나온 노마 타카요시의 삼진은 속이 많이 쓰릴만한 부분입니다. 7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충실히 제 몫을 해냈습니다.
◈코멘트
주니치로선 이길수 있는 경기를 놓친 반면 히로시마는 아쉬움이 조금 남는 경기였습니다. 후유증만 따지자면 주니치가 훨씬 더 큰 편입니다. 타카하시와 모리시타의 투구는 막상막하일수 있지만 낮 경기라는 점에서 타카하시가 조금 불리한 편이고 주니치의 타선은 낮경기 타격이 센트럴리그에서 가장 좋지 않은 편입니다. 상성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히로시마 승
[[핸디]] : 주니치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