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최성영(4승 1패 2.76)이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9일 SSG 원정에서 4.2이닝 2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최성영은 장타 허용률이 높아진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홈에서 원래 강한 투수라는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페냐와 장시환 상대로 마틴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NC의 타선은 한화의 불펜 공략 실패가 그대로 무승부로 이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경기 후반의 찬스를 다 놓친게 아쉬움이 남을듯합니다.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일단 홈 경기에선 신뢰를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한화
이태양(1승 2.43)이 오래간만에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11일 두산과 홈 경기에서 1이닝 2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이태양은 8월이 되면서 투구 내용이 급격하게 나빠지는 중입니다. 근 3달여만의 선발 등판이긴 하지만 최근의 컨디션을 고려한다면 기대를 걸기 어렵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태너 상대로 홈런 2발로 3점을 득점한 한화의 타선은 원정의 부진이 그대로 1차전부터 드러났다는 점이 큰 변수가 될수 있는 상황입니다. 타격이 살아나지 않으면 이번 시리즈는 힘들어 질듯합니다. 페냐의 승리를 날려버리긴 했지만 연장전을 잘 버텨낸 불펜은 나름 제 몫은 해내는듯합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한화는 홈런으로 모든 득점을 올린 반면 NC는 집중력으로 점수를 올렸습니다. 일단 이번 경기에선 NC가 전체적으로 유리한 편입니다. 특히 이태양의 최근 투구가 좋지 않다는 점이 가장 큰 변수임에 분명하고 불펜전으로 간다면 아무래도 힘에선 NC가 유리한 편입니다. 홈의 잇점을 가진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한화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