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햄
카토 타카유키(6승 8패 2.84)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15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카토는 최근 투구 내용이 흔들리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입니다. 금년 라쿠텐 상대로 꾸준히 QS+ 투구를 이어간다는건 이번 경기 최대의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오릭스의 투수진에게 철저하게 봉쇄당하면서 3안타 완봉패를 당한 니혼햄의 타선은 주말 시리즈에서 3경기 2점에 그친 타격을 어떻게든 되살려야 합니다. 다행스러운건 최근 홈 타격이 좋다는 점이지만 라쿠텐 상대로 홈에서 연패중인걸 어떻게든 끊어내야 할듯합니다. 마지막을 버티지 못한 불펜은 역시 접전에서 아쉬움이 많습니다.
◈라쿠텐
하야카와 타카히사(6승 6패 2.95)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15일 세이부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하야카와는 피홈런만 아니라면 호조를 이어가는 투구가 나오고 있습니다. 금년 니혼햄 상대로 홈에서 6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원정이라는 점이 변수가 될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오지마 카즈야 상대로 원 찬스에서 3점을 득점한 라쿠텐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심해진 기복을 과연 반등시킬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이번 시즌 니혼햄 원정에서 6승 3패로 강점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평균 득점은 3점에 그친다는게 변수가 되는 부분입니다. 마무리인 마츠이 유키가 동점 상황에서 결승점을 내준건 아쉬움이 크게 남을 것입니다.
◈코멘트
니혼햄은 지난 주말 타격의 부진이 컸습니다. 반면 홈으로 돌아오면 이야기는 다를듯합니다. 라쿠텐 역시 에스콘 필드에서 타격이 좋지 않은 편이고 카토는 라쿠텐 상대로 강점을 가진 투수입니다. 투수전이 전개되겠지만 하야카와의 피홈런이 결국 변수가 될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니혼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니혼햄 승
[[핸디]] : 라쿠텐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