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수올로 (리그 13위 / 패패승패패)
최근 5경기서 1승 4패(4골 10실점)로 무너지며 순위 유지에 비상등이 켜졌다. 상대 중엔 상위 전력(인테르, 아탈란타, 나폴리)가 포함되어 있음을 감안할 필요는 있겠다. 하지만 로마 또한 리그 6위의 상위 전력, 이번에도 무너진다면 하위권으로 내려가는 것은 시간 문제다. 주축 공격진의 퀄리티 저하 문제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1선에서 주전 공격수로 뛰고 있는 피나몬티(FW, 이번 시즌 2골)의 부족한 생산력이 가장 큰 문제. 결국 팀 최다 득점이 3선인 프라테시(DMC, 최근 5경기 2골)일 정도로 후방 선수들에게 부담이 가중되다 보니 중원에서부터 밀리는 형국입니다. 그래도 홈에선 4경기 연속 득점을 올리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1골 정도 득점을 기대할 순 있겠다. 수비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하긴 어렵다. 이번 시즌 상위 전력 6팀을 만나 1무 5패(3골 14실점)의 굴욕만을 맛봤을 뿐입니다. 심지어 주전 미드필더 로페즈(MC, 이번 시즌 12경기 출전)의 경고가 4장 누적된 상태라 적극적인 중원 수비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공수에서 고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로마를 상대로 무실점을 기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
◈로마 (리그 6위 / 패승승승패)
이전 경기서 라이벌 라치오에 패하며 체면을 구겼다. 더비 매치의 아픔을 잊기 위해서라도 빠른 승리가 절실한 상황. 때마침 부진의 늪에 빠진 사수올로는 기세를 올리기 적절한 상대라 할 수 있겠다. 하지만 공격에서 큰 문제가 발생했다. ‘에이스’ 디발라가 부상으로 이탈한 것도 모자라 ‘플레이메이커’ 펠레그리니(MC, 이번 시즌 1골 4도움)까지 부상 악재가 터졌다. 수비적인 미드필더 기용을 중요시하는 무리뉴 감독의 특성 상 전진 능력이 뛰어난 선수 둘의 부재는 매우 뼈아플 것으로 보인다. 벨로티(FW, 이번 시즌 2골), 엘샤라위(FW, 이번 시즌 1골) 등 후보 자원들이 기회를 받겠으나 이전 같은 공격력을 기대하긴 어렵다. 1~2골 정도가 최선일 것. 수비에서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8경기서 단 7실점만을 허용했다. 특히 리그에서 로마의 단단한 수비를 뚫고 멀티 득점에 성공한 팀은 우디네세 1팀 뿐입니다. 1선의 득점력 부족으로 울고 있는 사수올로의 공격력을 감안한다면 무실점 경기도 기대할 수 있는 상황..
◈코멘트
이번 일정의 메인 선택지는 로마의 ‘승’입니다. 양팀 모두 공격에서 마이너스 요소를 안고 있는 상황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수올로가 가진 상위 전력 상대로 고전한 것과 중원 핵심 멤버의 카드 누적 등의 변수가 더 크게 작용할 공산이 크다. 거기다 공격에서 주전 도약의 기회를 잡게 될 로마의 후보 선수들에겐 자극이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기본적으로 저득점 양상을 예상한다. 공격을 전개할 핵심 자원들의 이탈 때문에 질좋은 공격전개가 나오기 어려울 것. 2.5 언더 ▼를 추천하며, 핸디캡은 위험 요소가 산재되어 있어 추천하지 않겠다.
◈추천 배팅
[[승패]] : 로마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