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 소프트뱅크 일본야구분석 스포츠토토 9월19일
◈라쿠텐
최근 등판 경기인 12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7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노리모토 타카히로(7승 6패 2.72)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섭니다. 노리모토는 수비진의 난조가 그대로 패배로 이어진 바 있습니다. 그래도 홈 경기에서 강점이 있는 투수임을 고려한다면 QS 이상은 충분히 기대할 여지가 있는 편입니다. 5.2이닝 동안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역시 패배하고 있을 땐 정말 잘 던집니다. 전날 경기에서 소나타니 상대로 4회초 몰아치기를 보여주면서 3점을 득점한 라쿠텐의 타선은 그 이후 오릭스의 불펜에게 완벽하게 막혀버렸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문제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강속구 투수에 대한 타격이 확립되어야 합니다.
◈소프트뱅크
소프트뱅크는 12일 세이부 원정에서 3.2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칼 스튜어트 주니어(3승 5패 3.34)가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스튜어트는 최근 2경기 연속 4이닝 이하 3실점 이상의 부진한 투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결국 한계점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는데 원정이라는 점 역시 스튜어트의 기대치를 낮추는 부분입니다.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이번 경기에서 로베르토 오수나를 쓸 수 없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토와 상대로 3점을 득점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여전히 집중력 문제를 드러내는 중입니다. 라쿠텐 원정에서 6연패를 당하면서 평균 득점이 1점대의 소프트뱅크의 침체된 타격은 최대의 약점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코멘트
선발에서 앞선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현재 두 팀의 경기차는 2.5경기에 맞대결은 이번 2연전이 마지막입니다. 일단 노리모토가 선발로 나선다는 점에서 선발의 우위는 확실히 라쿠텐이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고 소프트뱅크는 라쿠텐 원정에서 최근 부진해도 너무 부진한 편입니다. 그리고 원정의 스튜어트는 아무래도 신뢰가 쉽지 않습니다. 라쿠텐으로선 절대로 놓칠 수 없는 경기.
◈추천 배팅
[[승패]] : 라쿠텐 승
[[핸디]] : 라쿠텐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