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엘지 국내야구분석 스포츠토토 9월19
◈KIA
최근 등판인 롯데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양현종(7승 9패 3.99)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양현종은 이번 시즌 천적 관계가 형성되면 전혀 LG 타선을 상대로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 또한 올 시즌 LG 상대로도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다는 점에서 QS 달성은 힘들 것으로 전망한다. 그나마 6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추격조가 제 몫을 해낸 게 반가울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곽빈에게 막혀 있다가 두산의 불펜 상대로 겨우 4점을 득점한 KIA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타격의 흐름이 여전히 살아나지 않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15개의 안타와 2개의 사사구로 단 4점 득점이라는 건 심각한 팀의 상황을 대변한다.
◈LG
9일 KIA 원정에서 2.1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이지강(3패 3.97)이 데뷔 첫 승에 다시 도전합니다. 이지강은 이번 시즌 유독 KIA 상대로 투구가 좋은 편입니다. 선발 이지강의 투구는 기복이 조금 있지만 상성 관계가 많이 작용하는 KIA 특성상 의외의 투구를 기대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불펜은 이 팀의 현재 최대 약점임을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일요일에 있었던 더블 헤더 경기에서 각각 8점과 9점을 득점한 LG의 타선은 홈에서 확실하게 타격감을 되살렸다는 게 고무적입니다. 이전에도 그랬듯 원정 첫 경기는 타선이 확실히 힘을 낼 수 있을 듯합니다. 정규 시즌 1위 확정을 기대하는 팬들에게 이번 시리즈는 큰 변수 없이 즐길만할 경기가 될 듯.
◈코멘트
전반적인 힘에서 크게 앞선 LG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유격수 박찬호의 이탈과 함께 KIA의 기세는 완전히 식어버렸습니다. 홈이긴 하지만 과연 타격이 터져줄지부터 의문을 가져야 하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양현종은 유독 LG와 그다지 궁합이 좋지 않기도 하고 이지강이 4이닝 정도만 버텨주면 경기 후반에 유리한 팀은 LG가 될 것.
◈추천 배팅
[[승패]] : LG 승
[[핸디]] : KIA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