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SSG 국내야구분석 토토사이트 10월10일
◈ 기아
선발 파노니(6승 3패 4.20)는 직전 KT전에서 6이닝 동안 4피안타를 허용하며 2삼진 4볼넷으로 1실점만을 기록했다. 이전 4경기에서는 조금 고전한 경기를 펼치다가 QS(퀄리티 스타트)를 찍으며 반등한 점은 긍정적이었다. 다만, 4번의 볼넷은 아쉬웠지만, 반등한 모습을 보였으니 이번 경기에서도 버티는 피칭을 기대할 수 있겠다. 또한, 오늘 불펜에서는 2연투로 조금 힘들어진 정해영이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 SSG
선발 김광현(8승 8패 3.66)은 직전 NC전에서 6이닝 동안 7피안타를 허용하며 5삼진 2볼넷으로 4실점(1자책)을 기록했다. 이날 슬라이더의 힘이 좋지 않았지만 포심과 커브를 잘 활용하여 QS피칭을 펼쳐준 것은 긍정적이었다. 최근 5경기에서 4QS를 기록하며 에이스 다운 피칭을 선보이고 있어, 오늘 경기에서도 안정된 피칭을 기대해볼 만하다. (올시즌 기아전에서는 홈에서 5이닝 1실점, 원정에서 6이닝 3실점, 홈에서 4.1이닝 7실점을 기록한 적이 있다.) 또한, 오늘 불펜운영에는 문제가 없을 전망이다.
◈ 코멘트
기아는 직전 삼성전에서 선발 이의리가 5.2이닝 동안 1실점으로 안정된 경기를 펼쳤고, 타선도 경기 후반에 집중력을 발휘하여 3-1로 승리했다. 반면, SSG는 직전 NC전에서 선발 엘리아스가 5.1이닝 동안 7실점으로 힘들게 던졌지만, 타선은 8회에 6득점을 올리며 역전승을 차지했다. 오늘은 두 팀 간 시즌 마지막 맞대결이 예정되어 있는데, 승리는 SSG가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두 팀 모두 동기부여가 충전된 상태이다. 기아 선발 파노니는 최근 조금 부진한 경기를 펼치다가 직전 경기에서 반등을 보였다. 그러나 이전 경기에서 불안한 투구를 자주 보여준 만큼 기대치는 크지 않다. 한편, SSG 선발 김광현은 지난 시즌에 비해 흐름이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최근 경기에서는 에이스다운 피칭을 선보이고 있다. 오늘 경기에서도 SSG가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후반기 초에 SSG 불펜은 불안한 경기를 여러 차례 보였지만, 최근 5경기에서는 2실점만을 허용하며 뛰어난 집중력을 보이고 있다. 또한, 타선 역시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두자리수 안타를 치며 활약하고 있으며, 최지훈과 박성한이 합류하면서 더욱 강화된 타선을 선보일 것이다. 따라서 오늘 경기에서는 SSG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추천 배팅
기아 패
기아 핸디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