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롯데 국내야구분석 토토사이트 10월12일
◈KIA
도밍고 산체스(4승 4패 5.70)는 시즌 5승 도전을 앞두고 있다. 4일 KT 원정에서 8이닝 3실점의 투구로 아쉽게 완투패를 당한 산체스는 오랜만에 좋은 투구를 선보였다. 8월 13일 롯데 원정에서 5이닝 5실점 패배를 겪었지만 이번 경기에서 복수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을 완파하며 11점을 득점한 KIA 타선은 한번 터지면 무서운 위력을 오랜만에 과시했다. 홈 경기에서 타격이 살아났다는 점은 이번 경기까지 기대를 높이는 부분이다. 양현종의 8이닝 투구로 이번 경기에 투자할 불펜의 여력이 충분하게 확보됐다는 점도 중요하다.
◈롯데
우강훈(0.00)은 데뷔 첫 선발 마운드에 선다. 9일 LG 원정에서 1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우강훈은 올해 퓨처스 투구가 좋다고는 말하기 어렵다. 일단 선발보다는 불펜 데이에 가까운 느낌이다. 전날 경기에서 두산의 투수진을 완파하며 유강남의 솔로 홈런 포함 14점을 득점한 롯데 타선은 홈 경기에서의 롯데의 위력을 보여줬다. 다시 말해 원정에서는 페이스 다운의 가능성이 높다.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를 마운드에 올린 것이 당연하다는 느낌을 줬다.
◈코멘트
KIA는 가을 야구의 끝자락에 있으며 롯데는 가을 야구 진출이 좌절된 상황이다. 그러나 전날 경기에서 KIA의 가을 야구에 대한 열망은 확실히 드러났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산체스의 투구는 기복이 있지만 직전 등판에서의 호투는 기대를 높이기에 충분하다. 반면 우강훈에게는 첫 선발이라는 점이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올 것이다. KIA는 이미 전날 키움의 신인 투수진을 상대로 위력을 과시했다. 홈의 이점을 가진 KIA가 이번 경기에서의 승리에 더 가까워 보인다.
◈추천 배팅
[[승패]] : KIA 승
[[핸디]] : KIA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