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두산 국내야구분석 토토사이트 10월19일
◈ NC
태너 털리(5승 2패 2.92)가 승리를 향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13일 LG와 홈 경기에서 6이닝 동안 1실점의 훌륭한 피칭으로 승리를 차지한 태너는 최근 홈에서 안정된 경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9월 20일 두산 원정 경기에서도 6이닝 동안 3실점으로 승리를 거두었으며, 이는 기대를 부탁할 만한 성과입니다. NC는 시즌 막바지에 타격 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홈과 원정에서의 성적 격차가 크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홈 경기에서 경쟁하는 것이 이번 경기의 주요 강점 중 하나로 꼽힐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최근 불펜의 무너진 모습은 홈 경기에서 반등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 두산
곽빈(12승 7패 2.90)은 기적을 향한 도전을 준비 중입니다. 13일 KIA와 홈 경기에서 6이닝 동안 1실점의 훌륭한 투구로 승리를 차지한 곽빈은 아시안 게임 후유증이 없음을 입증하였습니다. 그러나 홈이 아닌 원정에서의 곽빈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은 시즌 막바지에 득점력에서 어려움을 겪었으며, 특히 홈 경기의 부진이 원정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상대 전적 뿐만 아니라 타선의 부진이 해결되지 않는 한, 승리는 어려운 과제로 남을 것입니다. 불펜 면에서도 NC와 마찬가지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코멘트
결국 두 팀은 와일드 카드전에서 대결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양 팀의 경기력과 퍼포먼스가 홈 경기와 원정에서의 차이가 크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차이는 양 팀의 선발 투수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물론 NC의 불펜은 큰 변수일 수 있지만 홈 경기에서의 안정성은 주목할 만하며, 반면 두산은 불펜이 현재 팀의 주요 약점으로 꼽힙니다. 전반적으로 성적 면에서 NC가 우세한 모습을 보이며, 승리에 더 가까운 편으로 평가됩니다.
◈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2.5 두산 승
[[U/O]] : 7.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