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잉글랜드 1부 4위 / 무승승패패)
최근 2연패를 당했다. 리버풀에게 당한 1-2 패배야 참작의 여지가 있습니다고 하더라도, 주력 선수들을 대거 가동했음에도 무력한 모습을 보인 노팅엄전 0-2 패배는 용납하기 어렵다는 것이 중론. 허약한 수비진은 도마위에 오를 수 밖에 없다. 최근 7경기 째 무실점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있는 상태. 수비진에서 개인의 실수가 나오는 경우가 잦은데, 특히 다이어(CB)와 에메르송(RB)의 폼은 상당히 심각한 수준입니다. 수비진에서 실수가 자주 나오고 있어 수비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반강제적으로 라인을 내릴 수 밖에 없고, 자연스럽게 공격 전개에서도 어려움이 많은 상태. 수비진 개인의 폼을 끌어올리지 않는 한 실점 가능성은 높게 보는 수 밖에 없다. 앞서 언급했듯이 낮은 라인으로 인해 공격 전개에 어려움이 많다. 중앙을 돌파하기에는 상대 골대와의 거리가 너무 멀고, 측면 위주의 전개로만 일관하게 되는 상황. 중앙에 플레이메이커 성향 선수가 없다는 점도 토트넘의 공격을 답답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손흥민(FW)의 부상으로 페리시치(LW)를 케인(FW / 리그 11골)과 함께 기용하고 있는데, 사실 상 공격전에서는 케인 이외에 제 몫을 해주는 선수가 없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리즈 (잉글랜드 1부 12위 / 패패승승패)
울브스에게 0-1로 일격을 당하면서 연승 행진이 끊겼다. 그래도 해당 경기는 EFL컵이라 중요도가 다소 떨어지는 편이었고, 유망주들을 대거 기용하는 등 로테이션을 꽤 강하게 돌렸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최근 득점력이 잘 터져주고 있는 것은 긍정적인 부분. 리그 기준으로 3경기에서 모두 멀티 득점을 만들어내고 있는데, 호드리구(FW / 최근 3경기 3골)가 좋은 폼을 보여주면서 공격에 방점을 찍어주는 역할을 잘 해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압박 위주의 전술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의 라인을 최대한 뒤로 물리는 능력이 뛰어나며, 토트넘이 꽤나 경기를 수세적으로 풀고 있기 때문에 경기 주도권을 잡거나 상대의 실책을 꽤 많이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비에서는 리스크가 있는 편. 기본적으로 압박 위주의 팀입니다 보니 압박이 깨졌을 때의 수비가 흔들리는 모습이 나오는 경우가 잦고, 최근에는 전반부터 실점이 나오면서 경기가 꼬이는 경우가 잦다. 특히 원정에서는 리그 기준 6경기 13실점으로 경기 당 두 골이 넘는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상황. 토트넘의 공격 전개가 좋지 못하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지만 실점 가능성은 충분히 염두에 두자.
◈코멘트
토트넘의 우세를 점치기에는 어려운 매치다. 토트넘 수비진의 개인 폼은 심각한 수준이고, 공격에서도 측면 위주의 전개가 잘 통하고 있는 상황도 아니다. 오히려 리즈가 적극적으로 전방압박을 하면서 토트넘의 수세적인 경기 운영을 공략할 가능성도 있어 보이는 매치다. 리즈의 수비 능력도 딱히 뛰어나지는 않다는 점을 이용해 오버 ▲(2.5)를 1순위로 삼는 것이 가장 확률이 높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리즈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