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 폭발로 반격에 성공한 보스턴 레드삭스는 커터 크로포드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2일 필라델피아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으로 패배한 크로포드는 최근 5연패의 부진을 겪고 있다. 작년에 양키스를 상대로 좋은 성적을 보였지만 야간 경기에서 1승 6패 3.93으로 부진하며 최근 4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을 기록한 점도 문제이다. 전날 경기에서 양키스 투수진을 공략하며 8점을 올린 보스턴 타선은 득점권에서 15타수 6안타의 집중력을 보여주며 로돈을 무너뜨렸다. 우타자들이 제 역할을 해준 것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5이닝 동안 2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8회초 2사 만루 위기에서 켄리 젠슨을 조기 투입한 것이 매우 컸다.
선발이 무너지며 완패를 당한 뉴욕 양키스는 마커스 스트로만이 시즌 7승에 도전한다. 12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5.2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한 스트로만은 부진에서 빠르게 벗어난 것이 다행이다. 올해 야간 경기에서 6승 2패 2.66으로 강하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전날 경기에서 보스턴 투수진 상대로 후안 소토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양키스 타선은 찬스를 살리지 못한 집중력 문제로 승부가 갈렸다. 8회초 2사 만루 추격 찬스를 놓친 앤서니 볼피는 5타수 무안타로 톱타자 역할을 해내지 못했다. 3이닝 3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이 팀의 최대 약점이다.
◈ 코멘트
라이벌전답게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다. 선발의 열세를 극복하고 보스턴이 승리하며 시리즈는 접전이 되었다. 그러나 크로포드는 최근 투구 내용이 너무 좋지 않으며 야간 경기에서는 필패급 투수이다. 물론 전날 로돈이 무너졌듯 스트로만도 불안감이 있는 투수이지만 접전을 버텨주는 능력은 크로포드보다 스트로만이 더 낫다. 전력에서 앞선 뉴욕 양키스가 승리에 가까워 보인다.
◈ 추천배팅
예상 스코어 6:5 뉴욕 양키스 승리
핸디 : 보스턴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