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타의 조화로 위닝 시리즈를 이뤄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폴 스킨스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2일 세인트루이스 원정에서 6.1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한 스킨스는 계속해서 뛰어난 투구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원정보다 홈 경기에서의 투구가 아쉬운 부분이 있어 이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날 경기에서 콜로라도의 투수진을 공략해 8점을 올린 피츠버그 타선은 쿠어스 필드에서 홈런 없이 다득점에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 멀티 히트를 기록한 타자가 6명이라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긍정적인 요소다. 플레밍 강판 이후 5이닝 동안 2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승리조의 휴식을 확보하는 소득을 얻었다.
투수진의 부진으로 연패를 기록한 신시내티 레즈는 카슨 스파이어스가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10일 컵스와의 홈 경기에서 구원 등판해 5.2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한 스파이어스는 롱릴리프로 좋은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다. 그러나 작년 선발 등판에서는 이닝과 실점이 비슷한 문제를 드러냈고 원정 경기인 점을 고려하면 닉 마르티네즈와 비교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레이와 쾨니그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신시내티 타선은 결정적 한 방의 부족으로 석패했다. 8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신시내티답게 부진했다. 역전 3점 홈런을 허용한 루카스 심스는 주자가 있을 때 등판시키면 안 될 것 같다.
◈ 코멘트
쿠어스 필드 원정에서 피츠버그 타선이 조금씩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홈런 없이 다득점을 기록한 것은 스파이어스를 상대로 충분히 승부가 가능하다는 뜻이다. 신시내티 타선은 강속구 공략에 약점을 보이고 있어 이 점이 승부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아무래도 스파이어스는 닉 마르티네즈와 비슷한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크다. 선발에서 우위를 점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 추천배팅
예상 스코어 6:2 피츠버그 승리
핸디 : 피츠버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