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의 부진으로 4연패에 빠진 KT는 엄상백을 앞세워 연패 탈출을 노린다. 엄상백은 12일 NC 원정에서 6.1이닝 5실점의 투구로 부진했지만 승리를 거두었다. NC를 상대로 고전했으나 5월 14일 롯데전에서는 홈에서 6이닝 2실점 호투를 보여줬다. 롯데를 상대로 홈에서는 강한 모습을 보였기에 반등 가능성이 있다. 일요일 경기에서 황동하를 공략하지 못하고 단 1점에 그친 KT의 타선은 완전히 가라앉은 상태다. 특히 3경기 연속 KIA 불펜 공략 실패는 큰 후유증을 남겼다. 8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에서 마무리 박영현이 9회초 실점을 허용한 점은 매우 아쉽다.
불펜의 난조로 역전패를 당한 롯데는 한현희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한현희는 11일 키움과의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으로 패했지만 선발로서의 투구는 나아졌다. 현재 한현희의 폼이라면 호투를 기대할 수 있다. 일요일 경기에서 LG 투수진을 공략하며 손호영의 3점 홈런을 포함해 8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원정에서도 화력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후반 4이닝 무득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5점차 리드를 지키지 못한 불펜에서 김상수와 김원중이 지친 기색을 보였다.
◈ 코멘트
KT는 타격 부진으로 패배했고 롯데는 불펜 붕괴로 패배했다. 이 전개 차이가 변수로 작용할 것이다. 엄상백은 롯데 상대로 기복이 있지만 최근 롯데는 좌완만 아니면 화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한현희의 투구는 KT 타선과 충분히 맞붙을 만한 수준이다. 물론 롯데의 불펜이 문제지만 KT의 불펜은 더 불안하다. 롯데가 KT보다 순위가 앞선 이유가 있다. 전력에서 앞선 롯데가 승리에 더 가까워 보인다.
◈ 추천배팅
예상 스코어 8:6 롯데 승리
승1패 : 롯데 승리
핸디 :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