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과 불펜의 부진으로 연승이 멈춘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타이완 워커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6일 볼티모어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으로 투구를 마친 워커는 런던 원정의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현재 워커의 상태를 보면 홈에서 QS를 기대할 만하다. 목요일 경기에서 왈드론과 에스트라다를 상대로 브라이스 하퍼가 2홈런 2타점을 기록한 것이 필라델피아의 득점 전부였다. 낮 경기에서의 부진이 문제로, 이는 필라델피아의 아킬레스 건이라고 할 수 있다. 동점 상황에서 3이닝 4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실책이 나오면 멘탈이 터지는 것이 큰 문제이다.
투타 조화로 위닝 시리즈를 달성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조던 몽고메리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17일 화이트삭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몽고메리는 약팀 상대 투구에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올해 원정 투구가 홈보다 좋긴 하지만 QS를 해내면 기적일 것 같다. 전날 경기에서 고어와 윔스를 공략해 크리스티안 워커의 쐐기 솔로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애리조나 타선은 원정에서도 타격감이 좋다. 득점권 집중력이 살아난 것도 다행이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시왈드까지만 보내주면 안심할 수 있다.
◈ 코멘트
타이완 워커는 싱커와 스플리터를 주로 사용하는 투수다. 문제는 애리조나 타선이 이런 타입의 투수에게 약하다는 점이다. 필라델피아가 최근 좌완 상대 타격이 좋지 않지만 올해의 몽고메리는 평균 이하의 투구를 보여주고 있어 필라델피아 타선이 공략할 가능성이 높다. 전력에서 앞선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승리에 가까워 보인다.
◈ 추천배팅
예상 스코어 5:3 필라델피아 승리
핸디 : 필라델피아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