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이 폭발하며 연패 탈출에 성공한 SSG는 드류 앤더슨(3승 1패 4.65)을 앞세워 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18일 삼성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앤더슨은 솔로 홈런 2개를 제외하면 매우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다소 기복이 있는 것이 흠이지만 NC의 특성을 고려하면 호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NC의 투수진을 완파하며 12점을 올린 SSG 타선은 홈런 없이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14개의 사사구를 득점으로 연결한 점이 중요합니다. 3이닝 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에서는 서진용의 부진이 여전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투수진의 볼넷 남발로 대패를 당한 NC는 최성영(9.13)이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5월 31일 롯데 원정에서 3이닝 6실점으로 부진했던 최성영은 작년과 올해의 투구 차이가 매우 큽니다. 5월의 투구는 엉망이었으며 작년 SSG 원정에서 두 차례 선발 등판 모두 부진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김광현과 서진용을 상대로 홈런 2발을 포함해 4점을 올린 NC 타선은 홈런으로 3점을 기록한 것이 강점이자 약점이 됩니다. 이로운과 백승건을 상대로 무득점에 그친 부분은 반성해야 할 점입니다. 김시훈의 조기 강판 이후 6.1이닝 동안 7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사사구를 줄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NC는 자멸에 가까운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4연속 밀어내기 볼넷은 그 극치였습니다. 이번 시즌 NC가 강속구 투수에게 매우 약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앤더슨을 공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최성영은 SSG의 좌타 라인을 노리고 등판하겠지만 SSG의 좌타 라인을 막기 위해서는 하트 급의 외인이 되어야 합니다. 선발에서 앞선 SSG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 추천배팅
예상 스코어 8:3 SSG 승리
승1패 : SSG 승리
핸디 : SSG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