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스 카스티요(6승 9패 3.79)는 시즌 7승에 도전합니다. 26일 템파베이 원정에서 5.1이닝 4실점으로 부진하며 패배한 카스티요는 최근 4경기 중 3경기에서 6이닝 미만 4실점 이상의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다행히 그 3경기 모두 원정 경기였고 홈에서의 카스티요는 여전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5월 7일 미네소타 원정에서 6.2이닝 2안타 3실점으로 좋은 투구 내용을 보여줬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파블로 로페즈 공략에 실패한 시애틀 타선은 미치 해니거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고 이번 시리즈의 타격 부진은 심각한 수준입니다. 6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도 문제입니다. 4이닝 동안 3실점으로 흔들린 불펜은 승리조 두명을 제외하면 신뢰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조 라이언(5승 5패 3.31)은 시즌 6승에 도전합니다. 26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으로 투구한 라이언은 야간 경기에서의 호조를 이어가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작년 시애틀을 상대로 홈에서 3.2이닝 4실점 패배를 기록했으며 올해 낮 경기 투구가 1승 4패 3.98로 좋지 않다는 점이 불안 요소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밀러와 손튼을 공략하며 바이런 벅스턴의 쐐기 3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미네소타 타선은 하위 타선이 확실히 제 몫을 해준 덕분에 승리를 거뒀습니다. 홈런 포함 4타점을 기록한 바이런 벅스턴은 최근 7경기에서 장타율이 10할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3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그리핀 잭스의 퍼펙트 마무리가 반가운 상황입니다.
◈ 코멘트
전날 경기는 시애틀의 금년 특징을 잘 보여줬습니다. 서부 지구 팀을 제외한 다른 팀들에게 약하고 홈 타격이 약하다는 문제는 이번 경기에서도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미네소타 타선의 폭발력은 직전 경기에서 아쉬웠지만 전날 밀러를 공략한 타선이라면 카스티요와도 승부가 가능해 보입니다. 지금의 타선이라면 시애틀의 불펜도 공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력에서 앞선 미네소타 트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미네소타 승
[[핸디]] : +1.5 시애틀 승
[[U/O]] : 7.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