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 폭발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시카고 컵스는 이마나가 쇼타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28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을 기록한 이마나가는 좌완에게 강한 캔자스시티 상대로 고전했다. 꾸준히 QS급 투구를 이어가고 있는데 6월 16일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서 보여준 7이닝 4안타 1실점 투구는 자신감을 회복시켜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신시내티의 투수진을 완파하며 이안 햅의 쐐기 2점 홈런 포함 13점을 올린 컵스 타선은 최근 좌완 투수 상대 타격이 무서울 정도다. 우완 투수 공략이 관건인데 이안 햅과 코디 벨린저가 제 몫을 해줘야 한다. 4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마크 라이터 주니어의 빈 자리를 채워가고 있다.
타선 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소니 그레이가 시즌 11승에 도전한다. 27일 워싱턴과 홈 경기에서 5이닝 5실점으로 부진한 그레이는 7월 방어율이 6.75에 피안타율이 .330으로 극도의 부진을 이어가고 있다. 7월 13일 컵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원정에서 부진한 투수라는 점은 이번 경기의 큰 약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텍사스의 투수진을 완파하며 10점을 올린 세인트루이스 타선은 홈런 없이 10점을 기록한 것이 포인트다. 2경기 연속 대활약한 토미 팸은 트레이드 성공 케이스를 보여주고 있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의 휴식 확보가 반갑다.
◈ 코멘트
최근 컵스 타선은 우완 투수 공략에 극도로 애를 먹고 있다. 세인트루이스 타선 역시 원정에서 좌완 투수에게 약점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는 불펜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 컵스 타선은 이마나가 등판 경기에서 후반에 좋은 집중력을 자주 보여주고 있어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홈의 이점을 가진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 추천배팅
승무패 : 시카고 컵스 승리
핸디 : 세인트루이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