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투타의 조화로 위닝 시리즈를 만들어 냈고 원태인(9승 5패 3.54)은 시즌 10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KT와의 홈 경기에서 6.2이닝 1실점으로 승리한 원태인은 앞선 두 경기의 부진을 확실히 극복했다. 6월 19일 SSG를 상대로 홈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게 한다. 전날 LG의 투수진을 공략하여 7점을 올린 삼성은 타선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 15개의 안타는 이번 시리즈 내내 강점이 될 수 있다. 2.1이닝 무실점을 기록한 불펜도 계속 좋은 페이스를 유지해야 한다.
SSG는 불펜의 난조로 연승이 끊겼고 로니스 엘리아스(2승 4패 4.78)는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7일 두산과의 홈 경기에서 4이닝 1실점을 기록한 엘리아스는 불펜 등판의 후유증을 어느 정도 극복한 모습을 보였다. 올해 삼성과는 3월 30일 이후 처음 맞붙으며 최근 원정 투구를 고려하면 퀄리티 스타트(QS)를 기대할 수 있다. 전날 박세웅을 상대로 한유섬이 솔로 홈런을 포함해 2점을 올린 것이 전부였던 SSG의 타선은 연승 기간의 호조가 깨진 상태다. 롯데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 점이 이번 시리즈에서 발목을 잡을 수 있다. 조병현이 실책으로 3실점을 허용했으나 더 이상 승리조에 기용해서는 안 될 것 같다.
◈ 코멘트
전날 삼성은 불리한 선발 대결에서 완승을 거두었고 SSG는 좋은 승리 분위기가 불펜의 난조로 뒤집혔다. 이 분위기는 1차전에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삼성의 타격은 최근 홈에서 좋고 원태인의 투구도 살아난 상태다. 무엇보다 SSG는 최근 불펜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 전력에서 앞선 삼성은 승리에 한층 가까워 보인다.
◈ 추천배팅
승무패 : 삼성 승리
핸디 : 삼성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