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끝내기 폭투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었으며, 데니 레예스(8승 4패 3.73)가 시즌 9승에 도전합니다. 레예스는 28일 KT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보였으나 승리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앞선 3경기에서의 부진을 멋지게 극복한 레예스는 금년 SSG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지만, 홈 경기에서의 좋은 투구에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삼성의 타선은 전날 경기에서 엘리아스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SSG의 승리조를 공략해 홈런 2발 포함 4점을 기록하며 홈런의 진리를 증명했습니다. 특히 필요할 때 필요한 홈런이 나왔다는 점은 시리즈 내내 멘탈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원태인의 완투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 것도 큰 소득입니다.
불펜의 난조로 2연속 역전패를 기록한 SSG는 송영진(4승 5패 4.70)이 연패를 저지하기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송영진은 28일 두산과의 홈 경기에서 5.2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두며 점차 안정된 투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홈에 비해 원정에서 흔들리는 경향이 있는데, 삼성 원정에서 5이닝 2실점 패배를 기록한 것이 불안 요소입니다. SSG의 타선은 전날 경기에서 1회초 원태인을 상대로 터진 한유섬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으며, 2경기 연속 타격 부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안타 5개에 그친 점은 매우 불안한 요소입니다. 2.2이닝 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1점차 상황에서 조병현을 올린 감독의 결정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 코멘트
전날 경기는 삼성의 끈기가 만들어낸 승리였습니다. 분위기는 완전히 삼성으로 넘어간 상황입니다. 가라앉은 SSG의 타격으로 레예스를 공략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송영진이 선발로서 제 몫을 해내고 있지만, 원정 경기에서는 물음표가 많이 붙어 있으며 SSG의 불펜은 던질 투수가 부족합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에 더 가까이 있습니다.
◈ 추천배팅
승무패 : 삼성 승리
핸디 : 삼성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