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내기 밀어내기로 5점차 역전승을 거둔 시애틀 매리너스는 로건 길버트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7월 30일 보스턴 원정에서 2.2이닝 동안 7실점으로 부진하여 패배한 길버트는 판정 하나에 멘탈이 흔들렸다. 최근 2경기 연속 5실점 이상으로 크게 흔들렸지만, 홈 경기에서는 부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알라드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호프만과 에스테베즈를 공략하며 미치 해니거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6점을 기록한 시애틀 타선은 홈 경기에서 집중력이 살아난 것이 중요하다. 물론 마지막에 심판의 퇴근존 영향도 있었다. 밀러 강판 이후 5.2이닝을 2안타 1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타이 브레이크를 무실점으로 버틴 콜린 스나이더가 진정한 영웅이다.
불펜의 난조로 역전패를 당한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잭 윌러가 시즌 11승에 도전한다. 7월 30일 양키스와의 홈 경기에서 5이닝 동안 7실점으로 부진했던 윌러는 홈런 3방이 너무 컸다. 원정 낮 경기는 윌러에게 최대의 약점이며, 역시 홈런포 제어가 관건이 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브라이스 밀러를 공략하며 5점을 기록한 필라델피아 타선은 장거리포 없이 집중력이 살아나기 시작한 것이 다행스럽다. 문제는 6회부터 10회까지 노히트 노런으로 막혔다는 점이다. 알라드의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최근 많이 흔들리고 있다.
◈ 코멘트
양 팀의 선발 투수들은 이번 경기에서 충분히 호투를 기대할 수 있는 투수들이다. 전날 양 팀의 타격도 나름 팽팽했다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윌러는 원정 낮 경기라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고, 길버트는 홈에서의 투구라면 충분히 살아날 수 있는 타입이다. 상성에서 앞선 시애틀 매리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 추천배팅
예상 스코어 5:3 시애틀 승리
핸디 : 시애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