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반격에 성공하며 원태인(10승 5패 3.49)을 선발로 내세워 연승을 노린다. 2일 SSG와의 홈 경기에서 3실점 완투승을 거둔 원태인은 에이스의 면모를 과시했다. 금년 한화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으로 승리한 바 있는 원태인은 이번에도 좋은 성적을 기대할 만하다. 전날 경기에서 류현진을 공략하며 김영웅의 2점 홈런 포함 10점을 기록한 삼성 타선은 홈에서 빠르게 회복했다. 특히 류현진을 상대로 6연속 안타를 친 것은 대단히 큰 성과였다. 3이닝을 책임진 불펜은 계속해서 이런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류현진이 무너지며 6점 차 역전패를 당한 한화는 문동주(5승 7패 6.16)를 선발로 내세운다. 1일 KT 원정에서 5이닝 8안타 2실점으로 승리한 문동주는 초반부터 타선의 지원을 받아 편안한 경기를 펼쳤다. 6월 2일 삼성 원정에서 7이닝 무실점을 기록했지만 최근 투구 내용을 보면 그때의 호조를 재현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백정현을 상대로 최재훈의 2점 홈런을 포함해 6점을 기록한 한화 타선은 1차전과 달리 삼성 불펜을 공략하지 못해 패배했다. 상위 타선에서 멀티 히트를 기록한 타자가 없었던 점도 아쉬웠다. 3이닝 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민우의 갑작스러운 부진이 아쉬운 부분이다.
◈ 코멘트
서로 한 번씩 투수진이 무너지고 타격이 살아나며 1승씩 주고받았다. 이번 경기는 완벽한 진검 승부가 될 전망이다. 홈 경기에서 원태인은 에이스다운 모습을 기대할 수 있지만 문동주의 최근 투구 내용은 좋지 않다. 전날 한화는 불펜이 무너진 것이 컸다. 선발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에 가까워 보인다.
◈ 추천배팅
승무패 : 삼성 승리
핸디 : 한화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