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는 타선이 폭발하면서 완승을 거둔 가운데 양현종(1승 1.69)이 나서 시리즈를 종결 지으려 한다. 한국 시리즈 2차전에서 5.1이닝 동안 8안타 2실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거둔 양현종은 초반 3이닝과 후반 2.1이닝에서 다소 다른 투구 모습을 보였다. 올해 4일 휴식 후 등판에서 좋은 투구 내용을 보이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2차전 이상의 활약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4차전에서 KIA는 홈런 2개 포함 9점을 기록하며 삼성의 투수진을 완파했으며 철저하게 원태인 공략법을 준비해 승리할 수 있었다. 그야말로 MVP 경쟁은 KIA 선수들 사이에서 일어나고 있다. 3.1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 역시 열세가 아닌 우위를 점하고 있다.
삼성은 투수진이 붕괴되며 궁지에 몰렸고 이번 엘리미네이션 경기의 선발로 이승현(9.00)이 등판한다. 이승현은 22일 서스펜디드 경기에서 1이닝 1실점을 기록했으며 이번 가을 야구에서 투구 내용이 좋은 편은 아니었다. 특히 원정에서 약점이 드러나고 있어 불안 요소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4차전에서 네일을 상대로 이재현의 솔로 홈런 포함 단 2점을 올린 삼성 타선은 홈런을 제외하고는 점수가 거의 나오지 않아 치명적인 상황이다. 또한 시리즈 전체에서 득점력이 떨어진 점도 뼈아픈 부분이다. 6.2이닝을 3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이제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
◈ 결과 예측
이번 시즌 이승현은 KIA를 상대로 두 번 연속 QS를 기록했으나 가을 야구에서의 이승현은 불안정한 면이 많다. 특히 원정에서 약한 이승현이 이번 경기에서도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고 KIA 타자들은 이승민과 최채흥 등을 만나며 좌완 투수에 대한 감각을 점차 익혀가고 있다. 물론 양현종의 호투를 기대하는 건 쉽지 않지만 양현종은 4일 휴식 후 등판에서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온 투수이며 양 팀의 타격 차이가 큰 상황이다. 전력에서 우위를 점한 KIA가 한국 시리즈를 종결할 가능성이 높다.
◈ 추천배팅
승무패 : KIA 승리
핸디 : KI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