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하마 마리노스는 4-2-3-1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며 엘베르(LW) 우에나카(AMC) 얀(RW)을 핵심으로 삼은 지공 전개를 강점으로 한다. 직전 경기였던 감바 오사카와의 컵 대결(2-3 패)에서 연장 막판 실점으로 탈락했지만 여전히 공격력이 날카로웠다. 최전방 로페스(FW)는 하향식 패스 플레이로 상대 수비를 흔들고 있으나 수비 라인의 카미지마(DC)와 에두아르도(DC)가 배후 공간 관리에서 문제를 보이며 실점 가능성이 높다. 전반적으로 수비 조직력 강화가 요구된다.
우라와는 마츠오(LW) 와타나베(AMC) 오쿠보(RW)를 축으로 한 지공 전개와 4-2-3-1 포메이션을 운영한다. 최근 가시와와의 경기(1-0 승)에서 후반 페널티킥을 통해 간신히 승리를 거두었으나 린센(FW)과 산타나(FW)의 기복으로 안정적인 득점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번 경기에서는 핵심 수비수 호이브라텐(DC)이 결장해 사토(DC)와 이누에(DC)가 수비 라인에 나설 예정이다. 이 조합은 호흡이 다소 부족해 요코하마의 공격에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다.
◈ 코멘트
양 팀은 지공 전개를 선호하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조직력에서는 요코하마가 좀 더 앞서고 있다. 요코하마의 수비 불안과 우라와의 득점 기복을 고려할 때 경기 흐름은 난타전 양상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크며 요코하마의 공격력이 승부를 결정지을 것으로 예상된다.
◈ 추천배팅
승무패 : 요코하마 마리노스 승
핸디캡 (-1.0) : 무승부
언더오버(3.5)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