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전 경기에서 한국도로공사는 정관장과 맞붙어 0-3으로 패배했다. 니콜로바, 강소휘, 전새얀은 오랜만에 40%가 넘는 공성율을 기록하며 활약했으나 중앙에서 배유나와 김세빈이 힘을 발휘하지 못했고 상대 메가의 공격을 전혀 막아내지 못했다. 또한 세트당 6.3개의 범실을 기록한 점도 아쉬움을 남긴 부분이었다.
흥국생명은 직전 경기에서 IBK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두었다. 투트와 김연경이 37득점을 합작하며 활약했고 김다은 역시 이들을 든든히 지원했다. 특히 IBK의 빅토리아 공격을 피치와 김수지가 잘 막아낸 점도 긍정적으로 볼 만하다. 이번 시즌 이고은과 신연경 등 경험 많은 자원들을 영입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어 오늘 경기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 코멘트
도로공사의 삼각편대는 직전 경기에서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앞선 경기들에서 기복이 있었던 만큼 오늘도 이러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는 확신하기 어렵다. 따라서 오늘의 화력 경쟁에서는 김연경과 투트의 쌍포에 김다은, 정윤주가 더해진 흥국생명의 삼각편대가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피치와 김수지가 직전 경기에서 IBK의 빅토리아를 효과적으로 제어했는데 오늘 경기에서도 니콜로바 한 명만이라도 집중 제어한다면 경기를 더 쉽게 풀어갈 수 있을 것이다. 도로공사의 이윤정 세터는 여전히 불안정한 토스를 보여주는 반면 흥국생명은 이고은 세터 영입 이후 공격이 한층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신연경 리베로의 활약도 뚜렷한 만큼 오늘 경기는 흥국생명의 승리가 예상된다.
◈ 추천배팅
승무패 : 한국도로공사 패
핸디캡 : 한국도로공사 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