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튼은 4-4-2 포메이션을 기반으로 미토마(LW)-카디오글루(RW)의 빠른 속공을 활용하는 방식을 선호한다. 최근 리버풀전에서 1-2로 패배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음에도 결정력이 부족한 모습을 보였다. 페드루(FW)의 부재로 뤼터(AMC)가 공격을 조율하고 있지만 탈압박과 창의적 전개가 부족해 웰벡(FW)이 고립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수비에서는 반 헤케(DC)-이고르(DC)의 조합이 공중볼 경합에서 약점을 보이고 있다.
맨체스터 시티는 3-4-2-1 포메이션을 사용하며 포든(AMC)-사비뉴(RW)-누네스(LW)를 중심으로 지공을 펼친다. 최근 스포르팅전에서 1-4로 패하며 상대의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드러냈다. 더 브라이너(AMC)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 실바(CM)-코바시치(CM)가 출전하고 있으나 창의적인 패스 공급이 부족해 홀란드(FW)가 고립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디아스(DC)-스톤스(DC)가 부재 중이어서 심슨-푸세이(DC)가 수비 라인에 투입되고 있으며 조직력이 흔들리고 있다.
◈ 코멘트
맨체스터 시티가 경기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지만 브라이튼의 빠른 속공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크다. 양 팀 모두 수비 조직력이 불안해 난타전 양상으로 흘러갈 것으로 보이며 무승부와 오버(3.5 기준)가 적절한 배팅 선택으로 판단된다.
◈ 추천배팅
승무패 : 무승부
핸디캡 (+1.0) : 브라이튼 승
언더오버(3.5)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