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샘프턴은 러스크 임시 감독 체제 아래에서 4-4-2와 3-5-2 포메이션을 혼용하며 디블링(AMC)을 중심으로 빠른 역습을 시도한다. 하지만 전진 패스를 연결할 핵심 자원이 부족하고 아처(FW)와 암스트롱(FW)의 투톱은 연계 플레이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직전 토트넘전(0-5 패)에서는 수비 라인의 조직력이 전혀 맞지 않아 대량 실점을 기록했다. 스티븐스(DC)의 복귀로 백3의 안정성이 약간 개선될 가능성이 있지만 팀 전체의 조직력은 여전히 불안정하다.
리버풀은 클롭 감독의 4-3-3 시스템을 기반으로 학포(LW) 엘리엇(AMC) 키에사(RW)를 활용해 공격을 전개한다. 조타(FW)가 복귀하며 공격진이 한층 강화됐으나 2선 자원 간의 호흡이 완벽하지는 않다. 직전 풀럼전(2-2 무)에서는 퇴장에도 불구하고 반 다이크(DC)와 고메스(DC)의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여줬다. 사우샘프턴의 단조로운 역습을 상대로 안정적인 수비를 펼칠 가능성이 높으며 대량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 코멘트
리버풀이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갈 가능성이 크다. 사우샘프턴은 최근 부진한 경기력과 불안정한 수비로 인해 리버풀의 압박을 이겨내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은 2선 자원의 호흡이 약간 부족하더라도 팀 간의 전력 차이를 통해 공격 기회를 만들어내며 무난히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된다. 리버풀 승과 언더(3.5 기준)를 추천한다.
◈ 추천배팅
승무패 : 리버풀 승
핸디캡 (+1.0) : 리버풀 승
핸디캡 (+2.0) : 무승부
핸디캡 (+3.5) : 사우샘프턴 승
언더오버(3.5)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