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세유 (프랑스 1부 5위 / 승패패패무 / 280.50m 파운드)
최근 4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패배하면 그대로 4위가 확정인 상황이라 전력을 다해야 하는 상황인데, 까다로운 일정이 쭉 이어져 있어 주전들의 체력적인 부분이 염려되는 상황입니다. 최근 자신들과 동등하거나 상위 전력을 상대로는 이기지 못하고 있는 상황. 4경기 무승을 거둘 동안 상대에 PSG-랑스-프랑크푸르트가 섞여 있었다. 점유율 유지 자체는 잘 되고 있는데, 공격적인 성과가 나지 않는 동안 역습을 허용하면서 실점을 기록하고 패배하는 패턴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나마 이전 경기에서는 오랜만에 멀티 골을 득점했고, 디앙(FW / 5경기 1골)이 기회를 잘 살린 모습이 나오기는 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문제는 역습 제어. 기본적으로 압박에 상당히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라인을 꽤 높게 형성하는 편이라 뒷공간 리스크가 꽤 큰 편입니다. 손흥민 등 상대 공격진이 이전 경기 풀타임을 뛰면서 지쳐있습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나, 토트넘이 손흥민에게 적극적인 침투를 주문하면서 공격적으로 효과를 크게 봤기 때문에 공간 리스크는 주의할 필요가 충분할 것입니다.
◈토트넘 (잉글랜드 1부 3위 / 승패패무승 / 753.83m 파운드)
일단 지지만 않으면 16강 행이 가능한 상황. 다만 무승부를 거둔다면 조 2위로 추락할 경우의 수가 생기는 상황이라 총력전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 경기가 될 것입니다. 다만 본머스전에서 로테이션을 돌렸다고 보기에는 어려운 상황. 손흥민-케인(FW)듀오가 풀타임을 뛰었고, 대부분의 교체도 60분 이후에 이뤄지면서 적절한 체력 안배도 해주지 못했다. 히샬리송(FW)과 쿨루셉스키(AM)가 여전히 부상 중인 상황이기 때문에 공격진에서의 피로도가 꽤 높을 수 있는 경기가 될 것입니다. 심지어 이전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도 만족스럽지는 못했다. 호이비에르-스킵(MF)이 양 윙백과 호흡을 맞추었지만 내려앉은 수비를 전혀 공략하지 못하는 모습. 상대의 역습 한방에 수비가 흔들리는 모습은 여전했다. 최근 폼이 좋지 못한 다이어(CB)를 선발에서 제외했지만, 산체스(CB)도 수비에서 실책이 많았던 것은 마찬가지였다.
◈코멘트
오버 ▲(2.5)를 1순위로 삼는 것을 추천한다. 두 팀이 패배하면 그대로 16강 진출에 실패하는 상황이기 때문. 홈 어드밴티지와, 토트넘의 수세적인 성향을 감안한다면 마르세유가 경기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으나, 토트넘이 마르세유의 고질적인 약점인 뒷공간을 꾸준히 공략하려 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마르세유가 자신들과 동등한 전력의 팀에게도 고전하고 있고, 역습 커버에 약점을 계속 드러내고 있음을 감안하면 토트넘도 어느 정도 공격적인 면에서 성과를 낼 수는 있을 듯.
토찾사 픽: 토트넘 승리
2.5기준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