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 밀란 (이탈리아 1부 4위 / 승승무승승)
인상적인 후반기 리그 일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전 베로나(1-0 / 승)경기도 잡아내며 최근 5경기 4승 1무, 리그 4위까지 올라온 상황. 무엇보다 공격진의 꾸준한 득점 지원이 인상적입니다. 물론 이전에 충분한 득점 생산성은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점차 폼을 끓어 올리는 라우타로(FW)의 단기 퍼포먼스와 둠프리스(RB) – 디마르코(LB)를 필두로 한 측면 전개는 건재한 편. 이번 일정도 전력 차이가 극명한 만큼 이들의 확실한 컨셉으로 몰아붙이며 득점을 올릴 것으로 봅니다. 또한 이들의 압도적인 홈 경기력도 특기할 만합니다. 올 시즌 홈 9경기 8승 1패, 단 4실점만을 허용하는 등 인상적인 페이스를 보이는 상황. 원채 인자기 감독의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바스토니(CB)를 필두로 한 견고한 3백의 활약이 건재한 편. 더하여 특유의 주도적인 경기 운영을 통해 중-하위 전력 상대로 멀티 실점을 허용하지 않은 만큼 이번 일정도 좋은 성과를 기대해도 좋겠습니다.
◈엠폴리 (이탈리아 1부 11위 / 패승무무승)
마찬가지로 최근 리그 4경기 무패행진을 기록하며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상위전력’ 우디네세(1-1 / 무), 라치오(2-2 / 무) 상대로 보여준 이들의 ‘한 방’은 특기할 만합니다. 평소 철저한 선 수비 – 후 역습 기조를 펼치며 효율적인 공격 방식을 중시하는 상황. 그중 선수들간 조직력과 자네티 감독의 체계적인 역습 전개 방식으로 11명의 선수들이 득점을 올린 모습. 아무리 상술한 인테르의 홈 강세가 압도적이라도 최근 이들의 꾸준한 득점 페이스를 결코 간과할 수 없겠다. 단, 이들의 처참한 원정 경기력을 배제할 수 없겠다. 올 시즌 원정 9경기 단 1승만을 기록할 정도로 원정 열세가 뚜렷한 상황. 특히 올 시즌 상위전력 10개팀 상대로 승리가 전무한 상황. 이는 이들의 압박 전술의 한계로 체력 소모가 심한 원정에선 그 기세가 꺾이는 모양새다. 더하여 앞서 언급한 라치오, 우디네세 상대로도 꾸준히 실점을 허용한 만큼 결코 무실점 경기를 기대하긴 어렵겠습니다.
◈코멘트
인테르의 승리를 점칩니다. 무엇보다 압도적인 전력 차이에서 승부가 갈릴 것으로 봅니다. 물론 인테르는 이전의 폭발적인 득점 생산성을 보이지 않지만 꾸준한 득점 지원과 견고한 수비라인의 활약으로 꾸준히 성과를 내는 모습. 더하여 올 시즌 홈 9경기 8승 1패, 단 4실점만을 허용하는 등 압도적인 공수 밸런스를 보이고 있기에 상위전력 상대로 승리가 없는 엠폴리 상대로도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분석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인터밀란 승
[[핸디]] : -1.0 인터밀란 승
[[U/O]] : 2.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