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수올로 (이탈리아 1부 16위 / 패패패무승)
밀란을 5-1로 대파했습니다. 베라르디(RW)가 1골 3도움으로 최고의 활약을 했지만, 데프렐(FW)등 1~2선 자원들이 모두 골고루 활약하는 등 공격의 전반적인 활약상이 좋았습니다. 물론 올 시즌에는 베라르드의 활약상에 기복이 있던 편이었기 때문에, 지난 경기와 같은 활약상을 기대하기에는 무리다. 그래도 아탈란타가 강한 압박을 시도하면서 수비적인 리스크를 꽤 지는 모습을 보였고, 측면을 윙백이 거의 전담해야 하기 때문에 공격적인 성과를 어느 정도는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경기에서 밀란을 잡았던 방식도 측면위주의 역습이었습니다. 물론 사수올로의 수비력도 좋지는 못한 타입. 박스 안에서의 슈팅 억제 능력이 뛰어난 편은 아니고, 실제로 지난 경기에서도 지루에게 박스 안 헤더를 허용하면서 실점한 장면도 나왔다. 아탈란타가 올 시즌 드리블 성공률이 리그 4위로 아주 좋은 터라, 수비 시 일대일 대응에서도 부담스러울 것.
- 결장자 : 피나몬티(FW / A급)
◈ 아탈란타 (이탈리아 1부 4위 / 승승무승패)
인테르에게 무득점 패배를 당했습니다. 강한 전력의 상대이기는 했지만, 리그에서 보여준 득점 페이스가 매우 좋았기 때문에 기대를 모았는데, 주전 선수들을 대거 투입했음에도 경기력에서 밀린 것이 아쉬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는 압박의 강도가 줄었는데, 인테르가 최근에 전방에서 수적 동률 내지는 우위 상황을 유도하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 때문에 상대 센터백 아체르비가 자유로워지면서, 압박을 하느니만 못한 상황이 되어 버린 것. 때문에 지난 경기의 피드백을 받아들인다면 압박 위주의 플랜이 다시 나올 것이 유력한 상태. 어차피 사수올로가 인테르보다 공격력은 객관적으로 떨어지는 팀이라, 압박을 강하게 들어가도 수비적인 리스크가 크지는 않다. 최근 양 윙백인 메흘레(LB)와 하테부르(RB)의 컨디션이 좋아, 전방 지향적인 전술을 펼친다면 2선과 1선에도 힘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경기에서도 팀은 졌지만 메흘레는 7.2점의 평점을 받으면서 고젠스 이후 공백이었던 레프트백에 완벽히 적응했던 모습이었고, 양 윙백이 공격 포인트를 쌓는 빈도도 상당히 높았다. 전반적으로 윙백들이 좋은 활약을 펼친 경우에는 보가(AM) 등 2선도 같이 살아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 결장자 : 자파코스타(LW / C급), 팔로미노(CB / C급)
◈코멘트
아탈란타의 승리를 점친다. 사수올로가 지난 경기에서는 밀란을 대파했지만, 밀란은 이미 경기력에서 하락세인 상황이었던데다 올 시즌 공격진의 효율과 기복이 상당했던 편이었습니다. 아탈란타가 지난 경기에서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다시 강한 압박 위주의 플랜을 들고나온다면, 물 오른 윙백과 2선 선수들이 다시 폼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추천 배팅
[[승패]] : 아탈란타BC 승
[[핸디]] : -1.0 아탈란타BC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