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 (프랑스 1부 6위 / 패승패패패)
샤흐타르에게도 패하면서 분위기가 썩 좋지 못한 상태. 최근 스트라스부르를 3-0으로 잡아낸 것을 제외하면 전패를 기록 중인데, 집밖에서는 여전히 안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릴을 상대로도 홈에서 패하는 등 공격적으로 나서는 팀을 잘 제어하지도 못하는 모습이다. 물론 홈에서는 10승을 벌써 챙기면서 순항하고 있는데, 올 시즌 홈에서의 성적만 분리하면 렌이 리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장점이 득점력인 팀은 분명하지만, 홈에서는 득점력이 두배 (28골 : 14골)로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는 상태. 렌은 자신들이 주도하는 경기를 만들려고 하기 때문에, 수비진들이 빌드업에 참여하는 빈도가 상당히 높다. 다만 이로 인해 실수가 나오면서 실점하는 빈도가 꽤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홈에서 최근에 패배를 안긴 팀도 전방압박을 매우 적극적으로 하는 릴이었다는 점이 이를 방증한다고 할 수 있다. 클레르몽이 전방압박에 아주 적극적인 팀이라고는 할 수 없기는 하지만, 압박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도 미스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는 점에는 주목해볼 필요가 있을 듯.
- 결장자 : 트라오레(RB / A급), 아시그논(RB / C급), 테리에(FW / A급), 체카(CM / C급)
◈클레르몽 (프랑스 1부 12위 / 승무무패패)
최근 네 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물론 최근 네 경기 상대가 낭트-릴-모나코-마르세유로, 상당히 까다로운 상대들을 만났다는 점에는 주목해볼 필요가 있을 듯. 클레르몽이 렌을 상대로는 2승 1패로 앞서 있기는 하다. 그러나 클레르몽이 승리를 거두었던 경기는 모두 자신들의 홈에서 이뤄진 경기였다는 점은 감안해야 할 듯. 렌이 유독 원정에서 약하다는 점의 덕을 보았다고 할 수 있고, 렌의 홈에서 펼쳐진 경기에서는 0-6으로 대패를 한 기록이 있었다. 렌이 주도하는 경기를 잘 막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번 경기에서도 중앙 장악력을 기대하기에는 어렵다고 보는 편이 낫다. 전방 압박의 빈도가 높은 팀은 아니나, 그렇다고 적은 팀도 아니다. 물론 최근 네 경기에서 득점이 하나도 없다는 점은 지적할 수 있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까다로운 전력을 가진 팀들이었기에 공격보다는 수비에 집중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렌이 압박 강도가 적은 상황에서도 빌드업 실수가 나오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를 노려보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라샤니(LW / A급), 가스티엔(CM / A급), 카오위(CM / A급)
◈코멘트
홈에서는 렌의 경기력을 신뢰해봐도 좋을 것이다. 다만 렌이 유럽 대항전 경기를 치른데다 수비에서의 실수가 꽤 잦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오버(2.5)를 픽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것. 렌이 유독 최근 페이스가 좋지 못함을 감안하면, 스코어 접근 쪽이 더 확률이 높아 보이기도 하다.
◈추천 배팅
[[승패]] : 렌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