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툴루즈 (프랑스 1부 11위 / 승승패승승)
페이스가 상당히 좋습니다. 랭스와 스타드렌이라는 까다로운 상대들을 잡아내는 등, 승격 첫해임에도 불구하고 ‘다크호스’로서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 PSG전을 제외하면 모두 승리를 거두고 있는 상태. 사실 PSG전에서도 1-2로 패했고, 선제골까지 넣었던 것을 감안한다면 툴루즈의 공격성 만큼은 1부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셈. 승격팀이지만 상당히 압박을 잘 구사하는 팀이고, PSG전에서도 상대가 익숙하지 않은 포메이션을 들고왔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상대를 몰아붙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 13득점을 기록하는 등 단기페이스도 상당히 좋은 상태. 물론 압박과 공격 지향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강팀을 상대로는 약점을 드러내고 있는 상태. 공격력이 뛰어난 팀들은 툴루즈의 호전성을 이용해 자신들도 위협적인 모습을 자주 연출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올 시즌 5위 이상의 팀을 상대로는 전패를 기록하고 있는데, 매 경기마다 최소 2골 이상의 실점이 나왔다는 점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 결장자 : 힐리(FW / C급)
◈ 마르세유 (프랑스 1부 2위 / 무승패승승)
상위 팀이지만, 챔스에서 조 4위로 탈락했기 때문에 주중 경기를 치르지 않았다. 이것이 리그 레이스에서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주중 경기를 치렀다면 툴루즈의 공격성과 압박이 상당히 부담스러웠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툴루즈가 상당히 압박과 공격적인 경기 기조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마르세유도 상대 수비 허점을 공략할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이미 홈에서 이를 이용해 6-1이라는 ‘참사’급 경기력을 툴루즈에게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상위권 팀 치고는 드리블 성공률이 높지 않은 등 압박에 약하다는 인상을 주는 스탯이 있기는 하지만, 세트피스와 역습 등 득점을 기록할 수 있는 루트가 많다는 점이 결과적으로는 득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툴루즈의 공격력은 조심해야 하는 것이 맞다. 실점 억제는 상당히 잘 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마르세유도 1차 저지선이 꽤 높은 곳에서 이뤄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 3백을 다소 보수적으로 움직이면서 밸런스를 맞추려는 시도도 하고 있지만, 이 경우에는 전방과 후방 사이의 공간 노출이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정성보다는 공격력을 살린 ‘정공법’으로 경기를 잡아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결장자 : 하리트(AM / C급), 지고트(CB / A급)
◈코멘트
마르세유의 승리를 점쳐보겠다. 툴루즈가 공격적인 성과를 잘 내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이 때문에 강팀들을 상대로는 다실점이 나오면서 패하기 쉬운 구조. 마르세유의 공격 루트가 워낙 다양하다는 점이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최근 단기 페이스가 상당한 툴루즈의 공격력도 만만한 것은 아닌 상태. 오버(2.5)쪽으로 접근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올림피크 마르세유 승
[[핸디]] : -1.0 올림피크 마르세유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