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리 보는 결론
잘츠부르크의 핸디캡(-1.0) 승리를 점친다. 물론 최근 리그 3경기 무패행진을 기록 중인 로마의 저력을 무시하긴 어렵다. 허나 ‘에이스’ 디발라(CAM)의 허벅지 부상 이슈와 다른 공격진의 처참한 득점 생산성 문제는 뚜렷한 편. 특히 이번 일정 득점이 필요한 로마는 공격적으로 나설 공산이 크다. 다만, 이로 인해 잘츠부르크의 철저한 선 수비 – 후 역습 기조가 위력을 더하며 충분히 공략 가능한 상황. 더하여 최근 잘츠부르크의 살아난 조직적인 압박 시스템과 압박 강도도 회복한 만큼 의외의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
◆ 로마 (이탈리아 1부 3위 / 패승무패승 / 338.75m 파운드)
‘신성’ 솔바켄(FW / 직전 경기 1골)의 극적인 득점에 힘입어 베로나(1-0 / 승)경기를 잡아냈다. 허나 경기를 치를수록 화력이 감소하는 공격진 문제는 염려스럽다. 특히 ‘에이스’ 디발라(CAM)를 제외 전방에서 풀어줄 채널이 전무한 상황. 설상가상으로 디발라(CAM)마저도 허벅지 부상 이슈로 인한 출전 가능성이 불투명한 상태. 더하여 펠레그리니(CAM) – 엘 샤라위(CAM)의 경기 영향력도 여전히 아쉬운 만큼 온전한 우위를 장담하긴 어려울 것.
또한 ‘코어 라인’의 압박 대응 능력도 염려스럽다. 직전 맞대결(1-0 / 패)에서 봤듯이 노쇠화 한 수비 라인은 상대 강한 압박에 속절없이 공략당한 상황. 그나마 ‘핵심 수비’ 스몰링(CB)을 필두로 한 수비라인의 활약과 보수적인 컨셉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는 모양새다. 또한 에이브러햄(FW), 벨로티(FW) 모두 저조한 득점 생산성을 보이며 부진하는 등 공수 전력 모두 문제가 심각하다.
◆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 1부 1위 / 무패승승승 / 223.33m 파운드)
마찬가지로 최근 공식 3연승을 기록하며 완전히 살아난 모습이다. 특히 살아난 조직적인 압박 시스템이 빛을 발휘하고 있다. 현재 리그도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고 있기에 대대적인 로테이션 관리를 통해 주축 선수들의 체력 안배를 마친 상황. 더하여 앞서 언급한 로마의 부상 이슈와 공격진의 저조한 득점 페이스를 감안하면 충분히 저력을 보일 것으로 분석된다.
허나 공격진의 충분한 득점은 장담하기 어렵다. 지난 맞대결(1-0 / 승)에서 봤듯이 상대의 보수적인 수비 전술을 상대로 특유의 침투 플랜은 극명한 상성을 띈 상태. 더하여 ‘역습의 첨병’ 오카포(FW) – 아다무(FW)는 위력적인 속도전 대비 피지컬적 능력에선 한계가 뚜렷한 상황. 다만, 올 시즌 홈 득점 페이스(16득점)에 비해 원정 득점 페이스(24득점)가 우수한 점은 인지해야 할 것.
◆ 결장 & 이슈 정보
- 로마 : 다보(RW / ★★), 디발라(CAM / ★★★★★), 아브라함(FW / ★★★★)
‘에이스’ 디발라(CAM)는 허벅지 부상 이슈로 출전 가능성이 불투명하다.
- 잘츠부르크 : 오코(CB / ★★), 귄도(LB / ★★), 오모레지(CDM / ★★), 티아니(CDM / ★★)
전형적인 로테이션 채널들이다.
◆ 반드시 알아야 할 사실
◦ 앞선 맞대결 전적 : 1전 1승 0무 0패 (잘츠부르크 우세)
◦ 로마,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4승 0무 1패를 기록 중.
◦ 로마, 홈경기 시 평균 1.40의 득점을 기록 중.
◦ 잘츠부르크,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
◦ 잘츠부르크, 원정경기 시 평균 1.67의 득점을 기록 중.
◆ BETTING TIPS
[일반 승/무/패] 무승부 (3순위)
[핸디캡 / -1.0] 잘츠부르크 승 (1순위)
[언더오버 / 2.5] 언더 (2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