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묀헨 (독일 1부 11위 / 승무패패패)
최근 3연패를 달리고 있습니다. 코어 전력 누수가 상당하고, 우니온과 프랑크푸르트 등 강팀들을 연달아 상대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나, 하부리그 팀인 다름슈타트에게도 덜미를 잡히는 등 경기력 자체가 좋지 못하다는 것이 중론. 수비 문제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최근 치른 5경기에서 모두 멀티 실점을 기록했으며, 총 실점은 11골에 이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반적으로 압박을 강하게 거는 팀에게는 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묀헨이 점유율을 바탕으로 빌드업을 중시하는 성향입니다 보니 턴오버 ▲가 일어나게 되면 뒷공간을 많이 허용할 수 밖에 없는 구조. 슈투트가르트도 에너지 레벨이 상당히 좋은 팀입니다보니, 뒷공간을 기동력으로 공략하는 방식을 충분히 염두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 다만 올 시즌 홈에서 강세였다는 점은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올 시즌 리그에서 기록한 4승을 모두 홈에서 기록하고 있는 상황. 수비적 리스크가 크기는 하지만 홈에서는 점유율을 60%까지 가지고 가는 등 경기를 주도하는 빈도가 많고, 자연스럽게 슈팅과 득점 생산이 많아지고 있는 페이스. 튀랑(FW / 리그 8골)의 결정력도 이전 시즌보다는 다소 나아진 상태다.
◈슈투트가르트 (독일 1부 15위 / 패승승패승)
아우크스부르크를 잡아내면서 일단 강등권 탈출에는 성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반등의 여지를 만들어 놓아야 하는데, 상대가 만만한 팀은 아니다. 슈투트가르트의 단점은 홈/원정 스플릿이 상당히 심하다는 점. 올 시즌도 원정에서는 승리가 없다. 이전 시즌에도 원정에서 1승밖에 거두지 못했는데, 해당 단점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고 보면 좋을 것입니다. 특히 원정에서는 전반부터 골을 먹고 시작하는 경우가 잦은데, 선수들이 나이가 젊은 편이라 분위기에 휩쓸려 추가 실점을 내주는 경우가 상당히 잦다. 희망을 걸어볼 수 있는 부분은 득점력. 선수단의 나이가 젊다는 점을 이용해 상대의 넓은 뒷공간을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 원정에서 바이에른 뮌헨에게 2-2 무승부를 거두는 등 팀의 에너지 레벨은 무시하기 어려운 요소. 다만 팀 내 최다 득점자가 수비수인 음붐파(RB / 리그 3골)인 상황이라, 공격진의 각성은 필요할 것입니다.
◈코멘트
묀헨이 우세한 흐름을 가지고 갈 것으로 보인다. 일단 묀헨이 올 시즌에는 상당히 홈에서 강세고, 점유율을 높이면서 많은 공격 찬스를 잡는데 어려움이 없다. 슈투트가르트의 원정 실점 제어 능력이 전반적으로 좋지 못하다는 것도 묀헨의 우세를 점치는 이유. 다만 묀헨의 최근 실점 제어 능력도 좋은 편이 아니고, 슈투트가르트가 상대 뒷공간을 공략하면서 기동성을 발휘할 수 있는 상황임에는 분명한 상황. 오버 ▲(2.5)를 주력으로 삼아도 괜찮은 매치가 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묀헨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